계절에 맞게 나오는 음식이 영양가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지금은 아무 때나 먹을 수 있는 식재료들이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좀 더 영양가 있게 제철에 맞는 음식을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봄에 먹는 제철음식 레시피 몇 가지 소개해드릴게요
달래무침
달래 1팩 기준 고춧가루 2, 양조간장 1.5, 참기름 2, 식초 0.5, 매실액 1 양념을 준비해서 손질한 달래에 넣고 버무려서 드시면 됩니다. 이때 봄동이나 오이를 함께 넣어서 먹어보 별미입니다.
냉이튀김
튀김가루 소량, 튀김가루와 물을 1:1 비율로 반죽을 준비해 주시고 손질한 냉이에 튀김가루를 소량 묻혀 주신 후 반죽을 입혀 튀겨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면서도 냉이 향과 함께 생각보다 정말 맛있는 요리가 됩니다.
두릅된장무침
두릅은 대부분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데요 데친 후 된장 1, 마늘 1, 들기름 1, 통깨를 넣어서 버무려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고추장을 조금 넣어 주셔도 됩니다.
주꾸미볶음
주꾸미 400g 기준으로 양파 당근 대파 청양고추 준비해 주시고 양념은 고춧가루 1.5, 고추장 1.5, 진간장 2, 설탕 2, 맛술 1, 다진마늘 1, 후춧가루와 깨 조금 밀가루로 쭈꾸미 바락바락 잘 씻어 주시고 대파를 먼저 넣어서 파기름을 내고 야채를 볶아 아 주세요 어느 정도 익었을 때 주꾸미와 양념을 넣고 휘리릭 볶아 주시면 됩니다. 주꾸미는 너무 오래 볶으면 물이 많이 생겨서 취향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우엉조림
우엉 600g 기준 손질한 우엉을 채 썰고 간장 8, 설탕 5, 물엿 6 채 썬 우엉을 물에 식초를 넣고 10분간 담궈 주세요 그래야 쓴맛이 제거가 됩니다. 담근 후 3~4번 헹궈 주시고 식용유와 참기름이 있으면 조금 같이 넣어서 우엉을 볶아 줍니다. 2~3분 정도 볶다가 양념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중간에 간을 보시고 기호에 따라 간장이나 설탕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댓글